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시,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책 구축

게재일 :
2021-01-21
언론사 :
프레시안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1012115290310828?utm_source… 5회 연결

기술이전 원하는 기업들 접근성 높인다 

창원시는 21일 제3회의실에서 지역내 기술혁신기관과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BUY R&D 기술이전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UY R&D 사업은 혁신기관이 연구개발한 신기술을 중소기업에 빠르게 이전해 고부가가치 사업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오는 2023년까지 중소기업 100개사에 기술이전을 목표로 기술이전 지원모델을 구축하고 활용을 확산할 계획이다.


 

올해는 혁신기관별로 보유하고 있는 연구성과를 한 곳으로 모아 D/B를 구축해 기술이전을 원하는 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인다.


 

창원시 소재 중소기업은 기술이전료의 70%, 최대 1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BUY R&D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은 연구기관의 우수한 기술을 이전받아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기술이전 거래가 활성화되면 연구기관들의 신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는 선순환도 예상된다.


시는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에 뛰어들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앞선 기술력 확보가 관건이라 보고, 향후 협력 연구기관 확대 및 기술이전 지원모델 다양화를 통해 신기술 사업화를 적극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장, 김종욱 한국전기연구원부원장, 안완기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