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시, 온라인 화상 교역으로 수출길 연다

게재일 :
2020.09.25.
언론사 :
뉴시스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s://newsis.com/view/?id=NISX20200925_0001179934&cID=10812&pID=1080… 26회 연결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5일 개최된 창원-인도 뉴델리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서 창원시·기업체 관계자가 인도 바이어와 온라인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0.09.25.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막혔던 수출길을 온라인 상담으로 대체하면서 새로운 수출길을 개척하고 있다.

창원시는 25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창원-인도 뉴델리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고, 창원 지역의 방산·자동차·기계 분야 15개사와 인도 40개사가 참여한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회는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경남 코트라(KOTRA) 지원단, 한인도비즈니스센터가 공동 마련한 것으로, 9월 한 달 동안 인도 바이어와 업무협약 체결 등으로 온라인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온라인 수출 상담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수출 상담이 끊긴 중소기업들에게 '가뭄의 단비'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 참석한 성하씨앤아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수출 판로를 찾지 못하고 있었는데 직접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바이어를 온라인에서 만나 상품을 설명하고, 상담까지 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힘든 시기이지만 시가 추진하는 해외 마케팅 사업에 앞으로 적극 참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시는 또 오는 10월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몽골, 베트남 등의 바이어를 상대로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마케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원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경상남도 해외 마케팅 사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창원시 투자유치단 국제협력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진 창원시 제1부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다양한 비대면 수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 이어 대면 및 비대면 지원 사업 연계 방안을 찾고,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