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산업진흥원, 중국 청두 방산·항공 온라인 사절단 추진

게재일 :
2020.05.12
언론사 :
뉴스핌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www.newspim.com/news/view/20200512000775 7회 연결

창원시청 전경[사진=창원시]2019.12.4.news2349@newspim.com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창원산업진흥원과 경남KOTRA지원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전국 최초로 기업홍보 영상 제작을 포함한 코로나19 대응 '청두 방산·항공 온라인 사절단'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국 핵심 항공산업이 집중되어 있는 쓰촨(청두 소재지)-섬서-요녕-강서-상하이 지역 중 창원과의 교류를 가장 희망하는 청두지역을 우선 선정해 추진된다.


그간 일반적인 기업 소개 카탈로그나 홍보동영상과는 차별화된 직접 대면 느낌의 동영상을 제작해 현지바이어를 대상으로 사전 컨퍼런스를 개최한 후, 관심분야가 일치하는 기업과 바이어간 1:1 화상 상담회를 통해 진성 바이어를 발굴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을 공동주관한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과 정형식 경남KOTRA지원단장은 "창원시 방산·항공 중소기업은 지금까지 수출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져왔고, 다양한 부품 국산화를 통해 그 기술과 경쟁력이 입증됐다"면서 "이러한 사실을 효과적으로 소개한다면 중국 시장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기업 모집은 11일부터 29일까지 '창원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경남해외마케팅지원시스템'을 통해 공고된다.

사업관련 문의는 창원산업진흥원 수출지원팀(055-716-7733)으로 연락하면 된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