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산업진흥원, 청년일자리사업 교육 개최

게재일 :
2019년 11월 04일
언론사 :
경남연합일보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www.gn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567 10회 연결

첨부파일

행동 실천 강화·변화와 혁신 시뮬레이션 등 안내
전략산업 고용안정·관내 청년 일자리 창출 ‘총력’


c092cd976e24954d4538ce5465f8e431_1573086 


▲ 창원산업진흥원은 4일과 5일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청년근로자 총 6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펼친다. 사진은 교육 현장에 있는 참여자들의 모습.


창원산업진흥원은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총 6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방위와 항공, 수소, 조선 등과 관련된 창원시 전략산업의 고용 안정 선제대응과 관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원산업진흥원에서 지난 8월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오는 2020년 12월까지 관내에 있는 중소기업 56개 업체 총 8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총 26억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직무교육은 △미래인재의 바람직한 자세확립과 셀프 리더십 △직업의 가치&협업문화·로보텍 프로젝트 △변화와 혁신 시뮬레이션-콜롬버스 어드벤처 △미래인재양성·조직적응강화프로그램 △행동 실천력 강화-실천계획 수립 및 발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과 조직적응을 중점으로 구성됐다.


 이에 앞서 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달에 STX조선해양㈜와 현대로템㈜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창원 청년들의 일자리 안정을 위한 ‘기업 맞춤형 실무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직무교육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관내 청년들의 조직적응과 역량 발휘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창원산업진흥원에서는 시의 산업 및 도시 경쟁력의 강화에 힘쓰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라도 주저하지 말고 연락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직무교육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창원산업진흥원 인력양성팀(716-7794/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