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개막

게재일 :
2019.10.23
언론사 :
경남도민일보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221743#0BNb 10회 연결

첨부파일





경남도와 창원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8개 창업 지원 기관이 참여하는 경남지역 최대 규모 스타트업 축제인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가 2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막을 올렸다.

‘성공을 향해 걷고 뛰고 날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는 김경수 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이영석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 국내외 창업을 이끌고 있는 유명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지원기관 대표, 전시기업,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5일까지 열린다.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경남의 축적된 제조업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남이 기술창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역 창업지원기관이 뜻을 모아 공동 개최했다.

행사 동안에는 우수 스타트업 108개사의 신기술 및 제품 전시회가 열린다. 매일 새로운 주제로 강연과 포럼, 투자유치 설명회(IR), 경진대회 등도 연다.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첫날 개막식에 이어 창업투자 관련 컨퍼런스(강연 및 토크쇼),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 및 소프트웨어 캠프, 영메이커, 로봇경진대회 등이 펼쳐졌다.

컨퍼런스의 첫 번째 세션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2019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업데이트’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5개의 강연이 진행됐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술혁신형 하드웨어 창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하는 토크세션이 이어졌다.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에서는 경남과 부산, 울산의 우수 스타트업 10개사 및 수도권 투자전문 심사역을 초빙해 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IR), 투자유치멘토링, 1대 1 투자 상담 등이 이뤄졌다.

김경수 도지사는 “경남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산단 구축 등 제조업 혁신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 새로운 경남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창투사 설립, 펀드 조성도 진행 중”이라면서 “경남이 창업의 새로운 전진기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4일에는 다양한 투자유치 경연대회(IR 피칭 경연대회, 아이디어 피칭데이, 영산대 피칭대회)와 함께 경남 메이커톤, 글로벌 시너지톤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25일에는 문화예술 관련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설명회와 문화기술 관련 컨퍼런스를 운영한다.

일렉트로닉 댄스뮤직(EDM) 파티, 버스킹 공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체험, 도민참여 투자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출처 : 경남도민신문(http://www.gn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