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시 ‘3D융합엔지니어링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게재일 :
2019.07.27.
언론사 :
경남데일리

 

eafa6ed39ea110452c338a69bc144d80_1564375
창원시는 26일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된 ‘3D엔지니어링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을 창원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했다.

‘3D엔지니어링 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은 창원산업진흥원과 창원대학교 산합협력단이 사업수행기관으로 창원시 관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4주간 총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25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첨단방위산업 및 기계·소재부품산업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2D/3D설계 ▲역설계/검사 ▲점군데이타(Pointcloud)모델링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맞춤형 전문인재양성을 목표로 진행했다.

한편 교육을 주관한 창원산단 제조업혁신 인프라조성 사업단은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중소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기술역량 제고를 위해 제조업혁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장비지원, 기술지도 등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사업을 수행 중이다.

박상석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기반기술 교육에 노력해 준 수행기관에 감사드리며”,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계·소재부품산업의 현장 실무형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