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산업진흥원 관내 기업 수출 활성화에 총력

게재일 :
2019.05.27(월)
언론사 :
경남도민신문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208258#0BNb 40회 연결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 이하 진흥원)은 지난 24일 창원시 관내 지역 업체들의 수출 어려움을 극복하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관내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활성화를 위한 2019 창원시 글로벌마케터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초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이번 교육에는 자동차 부품산업에 초점을 두어 ▲기계 및 자동차부품산업 글로벌 시장 최신 동향 ▲글로벌 기계 시장 진출전략 ▲수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으며, 특별히 이번 교육에는 수출전문가를 꿈꾸는 관내 대학교 학생들까지 참여해 수출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경험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 해에 이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하반기 교육을 통해서도 해외 우수기업 벤치마킹까지 실시해 지역 수출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산업진흥원은 관내 기업들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베트남 및 태국에 자동차·기계 부품는 베트남에 무역사절단을, 4월에는 중국 안산에 무역사절단을, 이번 5월에는 관내 방산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진출 및 확대를 위해 ‘2019 말레이시아 금속가공기계 전시회’에 참가해 30만달러 규모의 수출관련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국내외 수출 우수기업 해외벤치마킹 등 교육프로그램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산업진흥원 인력양성팀(055-716-774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