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알림마당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게시글 내용은 각 언론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이를 재배포 또는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해당 게시물 내용에 관한 배포나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해당 언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창원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6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게재일 :
2019-05-10
언론사 :
newsis
기사원문 :
기사원문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0510_0000646966&cID=10812&pID=1… 18회 연결

첨부파일

경남 창원시는 경남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 코엑스 등 6개 기관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 김기영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국장, 이영석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 강호연 코엑스 총괄임원 등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협약을 체결한 후 경제 활력을 높이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긴밀한 협조 및 다양한 지원 정책 수립 ▲국내·외 스타트업 기업의 정보 교환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등 각종 행사 협조 및 지원 ▲스타트업 관련 사업 홍보 등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창원시는 올해를 '창원경제부흥 원년의 해'로 삼고 지난 4월부터 2023년까지 18개 추진 과제에 2444억원을 투입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창원형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앞서 열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김봉진(배달의 민족 대표) 의장과 창업기업 대표와의 스타트업 트렌드 간담회는 창업 성공 사례와 창업 열정 등을 공유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는 창업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9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제조업 기반이나 경제 규모는 전국 상위권이지만 창업을 위한 인프라 등 창업생태계는 취약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창원시가 일자리 창출의 근간이 되는 혁신 창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