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IP 윤리경영
재단 비전
CWIP 경영공시

산업정보

정부정책자료 목록

정부정책자료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 확대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8-04 11:17 조회274회 댓글0건

본문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 확대 실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청년인재 양성부터 취업까지!
-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 확대 실시 -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신산업분야 광주전남지역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광주·전남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724()부터 약 두 달간 진행합니다.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3D프린팅 기술을 광주전남 지역 특화산업(광산업, 스마트가전, 전기자동차 등)에 접목하여 전문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시키는 사업인데요.
 
전년도에 시범 도입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92명이 참여하여 수료율 93%(86명 수료), 취업률 76%(65명 취업) 달성 등 우수한 기술인력을 양성했습니다.
 
올해에는 130여 명이 참여하고 전문가 양성과정이 추가되는 등 참석인원 확대와 내실화를 꾀했습니다.
 
최근 정부는 제1의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신산업 인재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D프린팅 기술은 4차 산업 시대 대표적 유망 기술이지만 수도권 이외는 전문 인력이 부족한 실정으로,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에서
중소기업에 관련 인력이 유입되도록 ICT-3D 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에서는 참여기업과 학생을 모집(3~6)하였고,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는 위탁교육기관 선정 및 교육프로그램을 마련(5~7)했습니다.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된 광주인력개발원(3개 반), 목포대학교(2개 반), 순천파란직업전문학교(1개 전문가 양성반)에서 총 6개 반(반별 20명 내외)을 운영합니다.
 
참여자는 724()부터 일반과정은 130시간, 전문가 과정은 320시간 동안 3D모델링 및 프린팅, 시제품 제작 등의 교육을 이수 후 사전에 협약된 기업으로 취업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4차 산업혁명 이후 우리 광주전남지역의 성장 동력 원천이 될 지역특화산업 분야에서 일할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니만큼 많은 유능한 젊은이들이 참여하였으면 한다라고 전했습니다.